소셜데이팅 이용자 72% 온라인 성폭력 경험 < 사회 < 뉴스 < 기사본문 한호일보

소셜데이팅 이용자 72% 온라인 성폭력 경험 < 사회 < 뉴스 < 기사본문 한호일보

소셜데이팅 이용자 72% 온라인 성폭력 경험 < 사회 < 뉴스 < 기사본문 한호일보

Blog Article


회원 가입 후 프로필을 입력하면 사업자는 정한 기준에 맞게 입력했는지 심사하게 되는데, 이 단계를 거쳐야 ‘주선’ 및 ‘선택’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 그 다음 이용자에게 일정 시간 간격으로 이성의 프로필이 제공되며, 주선 횟수 및 인원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다. 몇 년 째 솔로 생활을 하고 있는 김형범 씨(가명, 33세, 성북구 거주)가 전형적 케이스다.


그리고 많은 서비스들이 애매한데도 불구하고 일단 Yes라고 대답할 확률도 높기에 답변의 신빙성도 떨어진다. 보안 전문가가 아닌 일반 이용아 입장에선 여러 서비스들을 비교하여 Yes가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밖에 없다. 그리고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정말 상식적으로 이 정도는 지켜야지! 하는 것들에 대한 개인적인 기준을 가지고 그 기준에 대해 No라고 답변하거나 답변을 교묘하게 회피하는 서비스는 사용하지 않는 주체성은 있어야 한다. 위 항목들 모두가 법적 필요사항인 것도 아니고, 위 항목들 모두에서 Yes가 나와야만 안전한 서비스라고 할 수도 없다. 한국처럼 법적 보안 요구사항이 세밀한 나라에선 대부분의 영세 사업자들이 법에서 요구하는 필요 최소한의 보안조치만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연애를 하고 싶은데 주변에 만날 사람이 없으면 소개팅 앱을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주장에 동의하는 의견(43.7%)이 동의하지 않는 의견(32.6%)보다 좀 더 우세했다. 물론 소개팅 앱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것은 사실이지만,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좋은 연애상대를 만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연애상대를 어떻게 만나느냐 보다 누구를 만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미혼남녀(77.3%)가 많은 것이다. 데이트 상대를 반드시 오프라인에서 만나야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동의 forty five.4%, 비동의 28.9%)도 많은 편이었다. 더 나아가 소개팅 앱으로 만나도 지속적인 만남이 가능하고(동의 forty three.4%, 비동의 21.7%), 결혼까지도 가능할 것 같다(동의 30.8%, 비동의 26.9%)는 인식도 적지 않았다. 미혼남녀 10명 중 6명(62.5%)이 취미와 관심사, 취향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관계를 맺거나 만남을 가질 생각이 있다고 응답한 것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예전에는 별로 없어서 희소성이 있었지만 지금은 이용자가 너무 많은 시장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소개팅 어플 중에서도 순위별로 좋은 앱이 존재합니다. 한편, 온라인 소개팅사이트 짝대기닷컴은 이름과 나이, 지역이라는 포괄적인 테두리로 상대를 찾는 방식이기 때문에 동명이인이 검색되는 등 웃지 못할 해프닝도 일어나고 있다.


점점 다양해져 가는 데이팅 앱을 바라보는 청년들의 시선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김희영씨는 “데이팅 앱 회사가 여성 역할의 알바를 고용한다는 등의 기사를 접하면서 앱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졌다”고 전했다. 권현수씨는 “성적인 목적을 가지고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며 “앱의 본질적인 목적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리프레시 타임’으로 정해 업무를 일찍 종료하고 한 부서씩 돌아가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실제로 이 시간에 창덕궁을 산책하고 영화를 보고 놀이공원을 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 바 있다. 소셜 데이팅 콘텐츠를 개발해 온 에이치소사이어티는 수평적 소통을 통해 창의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다른 이들과 비교했을 때 그나마 정상적인 편에 속하기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듯하다. 실제 소개팅에서 상대가 질색할 만한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하이퍼 리얼리즘이라 부를 만큼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설정, 디테일한 연기, 개성 있는 헤어 스타일링 등이 합쳐져 채널명에 걸맞은 웃음거리를 선사한다. 원테이크로 촬영되는 영상임에도 10분 이상 막힘없이 이어나가는 대사는 감탄스럽기까지 하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옷깃’은 자체 개발한 위치 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동일한 장소를 자주 찾는 상대를 추천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2013년 5월 출시와 동시에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60만만명의 회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오피가이드 오피 오피 서울 오피 오피사이트

Report this page